티스토리 뷰


아이폰에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옵션들 중 기획은 분명 사용자를 위함이 맞지만 실제로는 사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야기하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그 중 하나는 바로 자동완성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첫번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폰을 들어 '설정' 아이콘을 터치하여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 '일반'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두번째, '키보드' 메뉴로 이동

일반 페이지로 이동하면 역시 여러가지 설정가능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키보드' 메뉴를 찾아 터치하도록 합시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세번째, '자동완성' 옵션 비활성화 하기

'키보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 세팅으로는 모든 옵션들이 활성화 되어있는데요, 여기에서 '자동완성' 메뉴를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옵션들도 비활성화 할 수 있으니, 타이핑을 하면서 불편했던 기능들이 있다면 비활성화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네번째, 확인하기

끝으로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가 제대로 설정되었는지 메신저 앱이나 메시지 앱에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합니다. 확실하게 자동완성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며 불편했던 기능인 자동완성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hkflow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번호 조회  (0) 2020.03.06
좋은 노래와 함께  (0) 2020.02.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