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축의금 금액 얼마가 적당할까

twentyfourseven24 2017.09.22 04:12

축의금 금액 얼마가 적당할까

 

사회생활을 하다보니 여기저기에서 결혼소식이 들려오더라구요. 결혼식에 참석할 때면 항상 축의금을 얼마나 내야하지 고민을 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축의금은 얼마정도가 적당한지 유형별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의금 금액은 물론 각종 경조사에 참석할 때 부조는 양의 기운을 상징하는 홀수로 3만원, 5만원, 7만원, 10만원 정도로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10만원은 짝수지만 홀수끼리 더해진 것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먼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 또는 대학생일 경우 입니다. 경제활동을 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보다는 아무래도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이 되기 때문에 부조를 많이 할 수가 없을텐데요. 3만원 혹은 5만원 선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직장인의 경우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동료와의 친밀도에 따라 5만원, 7만원, 10만원 중에서 부조를 하곤 하는데요. 보통 5만원 혹은 10만원으로 딱 떨어지게 했지만 경기가 어려운 요즘은 7만원정도로 내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결혼하는 대상과 가까운 관계일 경우입니다. 친구 혹은 친척, 조카 등 본인과 관계가 깊고 의미있는 분의 축의금으로는 보통 10만원~30만원 정도로 부조를 하곤 합니다.

 

이상으로 축의금 금액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여러 유형을 알아 보았지만 그래도 축의금은 축하의 의미로 내는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능력에 알맞게 부조를 하는것이 정답입니다. 다음 시간에도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